가볼만한곳

거제 봄꽃 구경 독봉산웰빙공원 나들이

따쭈리아들 2021. 4. 14. 15:14

거제 상동에 위치한 독봉산웰빙공원에 봄꽃들이 많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인스타나 주위분들 사진을 보니 우리 집 1호에게 꼭 보여주고 싶어 한번 가보기로 합니다. 주말에는 너무 사람이 많아 코로나바이러스가 무서우니 평일 유치원에 조금 일찍 픽업을 하여 출발합니다.

메인 주차장

먼저 주차공간은 그래도 넉넉한편 입니다. 독봉산웰빙공원 바로 앞에 위치한 25~3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메인 주차장이 있고요. 만차 일 경우 200m 정도 떨어진 곳에 좀 더 넓은 주차장이 나옵니다.

제2주차장

 하지만 주말에 가실 분들은 주차장이 만차일 경우가 많으니 서두르세요.

저는 평일에 조금 늦은 시간에 가서 그런지 메인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내립니다.

독봉교

공원 입구에 다리가 하나 있는데 독봉교라고 하네요.

독봉교 안으로 쭉 들어가시면 공원이 나오고 들어가기 전 양옆으로는 고현천을 따라 걷기 좋은 산책로가 있습니다.

지금은 벚꽃이 떨어졌지만 얼마전까지만 해도 산책로를 따라 벚꽃이 예쁘게 피어 있는걸 오다가다 봤었는데 아쉽네요.

그래도 고현천에 사는 야생동물들도 만나고 아이와 함께 무슨 새인지 함께 이야기도 나누어보면서 다시 공원 쪽으로 발을 돌려 봅니다.

제 폰이 아이폰11인데 zoom을 당겨서 찍으니 역시 화질이 별로 인 것 같네요.

다음에도 아이폰을 산다면 꼭 프로로 사야겠습니다.ㅋ

이제 그만 둘러보고 다시 공원쪽으로 발길을 돌려 봅니다.

독봉교를 지나면 바로 넓은 중앙광장이 나옵니다. 여기서 아이들이 킥보드, 자전거, 보드 등 여러 탈것들을 즐기기 때문에 너무 어린아이들은 부모님이 좀 귀찮으시더라도 아이 옆에 따라다니시는 게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중앙광장을 위의 기준으로 왼쪽은 놀이터가 있고 오른쪽으로는 체육시설 및 산책 시설이 있습니다.

꽃에 손대거나 가져가지 마라고 되어 있네요. 꽃들이 심어져 있는것들이 아니라 가져다 놓은 것 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예쁘다고 꽃을 가져간다거나 훼손하지 않도록 주의해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래 꽃 사진을 몇 장 더 찍어 보았는데요 보시면 꽃을 가져다 놓았다는 게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이렇게 꽃마다 팻말이 세워져 있어 아이들에게 꽃이름이라던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려 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코라나 때문에 외출이 조금 꺼려지시거나 다른 이유 때문에 못 나오시는 분들을 위해 꽃 사진 투척합니다.ㅎ

 

저희 집 1호는 사실 꽃보다 여기에 관심이 더 많았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여름에는 물놀이장으로 사용을 하고요. 평소엔 놀이터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작년여름에는 이용하지 못했는데요. 얼른 다시 여름에 이곳에서 마스크를 벗고 물놀이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한 시간 넘게 실컷 뛰어다닙니다.ㅎㅎ

사실 저도 역할놀이나, 장난감으로 놀아주는 것보단 몸으로 노는 게 더 재밌게 놀아줄 수 있기 때문에 신나게 같이 뛰어다닙니다. (나이가 1살씩 늘어갈 때마다 점점 힘들어지긴 합니다. ㅠ)

 

그래도 집에 가기 전 웬일로 사진을 찍어 달라고 하네요.

예쁘게 찍힌 사진이 별로 없는 거 같지만 그래도 나중에 시간이 지나서 사진을 다시 보면 이때 참 예뻤다 하는 생각이 들더 라구요.

꽃을 언제까지 놓아두고 관리하는지 모르겠지만 없어지기 전에 꼭 가서 예쁜 봄꽃 구경도 하시고 산책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볼만한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제 저구항 수국 여행  (0) 2021.06.23
거제 학동 유채꽃 구경  (0) 2021.04.13